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신용카드 추천 @ 교통카드는 신한카드 삑카드(B.Big) 할인 및 혜택 정리


#0. 평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한다면? 신한카드 삑(B.Big)카드로!


카드라는건 본인의 평소 사용처와 혜택을 잘 비교해보고 사용해야 최고의 혜택을 볼 수 있죠. 오늘은 저처럼 평소 대중교통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카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신한카드의 삑(B.Big)이라는 카드인데요. 대중교통을 탈 때 카드를 찍으면 들리는 '삑'하는 소리를 가지고 카드 이름을 지었나봅니다. 사실 저의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그쪽으로 혜택이 특화된 카드를 골라낸 후 사용하려 했지만, 오히려 소비를 부축이고 실적 조건을 채우는게 스트레스로 다가오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카드를 여러 장 쓰기보다 하나의 카드로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나에게 최적화된 원카드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답을 내려준게 바로 이 신한카드사의 <삑(B.Big)카드>입니다.




#1. 카드의 혜택은 어떻게 구성되어있나요?!


삑(B.Big)카드는 일단 포인트적립형 카드가 아닌 할인형 카드로 주 혜택은 대중교통인 버스, 지하철, 택시, 기차에 집중되어 있고, 추가로 생활친화 가맹점(백화점, 커피전문점, 이동통신요금, 영화 할인)이 더해진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대중교통 할인 혜택이 특화된 카드라면 다른 쪽의 혜택은 거의 무의미한 카드가 많은데 삑카드 같은 경우엔 교통카드 할인 혜택 외에 혜택도 꽤 괜찮은 생활에서 꼭 필요하거나 자주 쓰는 부분의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좀 더 항목별로 할인 혜택을 볼까요?



삑(B.Big)카드의 혜택 ① : 교통(버스, 지하철)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시 전월 실적에 따라 하루 200원 ~ 6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적 구간별 최소값으로 계산하고 한 달을 30일로 계산했을 경우, 30만원 이용시 6,000원 할인(2%), 50만원 이용시 12,000원 할인(2.4%), 100만원 사용시 30,000원 할인(3%)으로 사용액이 커질수록 할인율은 더 높아지는 특징을 보이네요. 이 할인율은 삑카드의 5가지 혜택 중에 한 가지인 버스와 지하철을 타는 교통할인 부분만 고려했을 시의 할인율이니 나머지부분도 혜택 조건을 맞춘다면 삑카드의 할인율은 더 커지겠죠? 그건 포스팅 마지막에 종합적으로 계산해보기로 할게요.



 삑(B.Big)카드의 혜택 ② : 교통(택시, KTX)


두 번째 혜택은 택시와 KTX입니다. 이용 금액의 10%를 할인해주는데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최대 한도가 정해져 있어요. 가끔 회식하고 늦게 집에갈 때 택시를 타는 저에겐 택시비 할인이 참 꿀같은 혜택이더군요. 예를 들어, 1주일에 한 번 정도 평균 금액 1만원으로 한 달 이용하면 4만원 이용금액의 10%인 4천원을 할인받게 되겠네요. 물론 짜잘하게 여러번 타시는 분들은 횟수 제한이 아닌 총 할인 금액 제한이니 고객에게 더 유리한 적립한도 같습니다.



◎ 삑(B.Big)카드의 혜택 ③ : 생활친화 가맹점 할인(4대 백화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이동통신요금)


세 번째 혜택은 생활친화적 가맹점의 할인 혜택입니다. 그 내용은 국내 4대 백화점(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에서 5%할인,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커피빈, 엔젤리너스, 카페베네)에서 10%할인, 편의점에서 5%할인, 이동통신요금 5%할인인데요. 할인되는 가맹점들이 보면 왠만하면 평소 생활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곳들입니다. 이동통신요금이야 어짜피 매달 고정비로 나가는거고, 가끔 편의점에서 마실거리나 간식거리 사먹을거고, 친구만나면 스벅이나 커피빈 가긴 할꺼고, 큰 금액이 아닌 자잘한 금액의 물건들(와이셔츠나 넥타이, 신발 등)을 백화점에서 사곤 하죠.



이 부분에도 역시 할인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요. 여러 개 고민하실 필요도 없이 이동통신요금 카드로 납부만 신청해놔도 3~4천원은 바로 할인이 되고, 가끔 친구 만나 스타벅스 이용하거나 편의점에서 뭐 좀 사먹으면 이 부분의 할인한도는 꽉 채워서 혜택을 받게 되더라구요. 굳이 백화점가서 큰 물건을 안 사도 말이죠.



◎ 삑(B.Big)카드의 혜택 ④ : 영화 할인(CGV)


삑카드의 네 번째 혜택은 영화할인이에요. CGV에서 영화를 보실 때 한 달에 한 번(1일~말일)에 한하여 4,000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 삑(B.Big)카드의 혜택 ⑤ : 전기요금, 통신요금, 해외이용금액의 5% 캐시백


마지막 다섯번째 혜택은 년1회 제공되는 전기요금, 통신요금, 해외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혜택인데요. 조건은 1. 연간 1천만원 이상을 사용하신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기요금, 통신요금, 해외이용금액의 5%를 최대한도인 5만원 내에서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혜택입니다. 한달에 8만원 정도 통신비로 내고 있는 저에겐 1년 통신비가 96만원이고 여기의 5%면 48,000원이라 전기요금이나 해외이용금액을 신경 안 쓰더라도 통신요금만 자동이체 걸어놓으면, 매달 통신요금 5% 할인에 연초에 캐시백으로 5만원을 받는 두 배의 혜택을 받게 되네요.



#2. 삑(B.Big)카드의 월별 사용 금액별 최대 할인 한도


다섯 가지의 혜택이 있는 삑카드의 월별 사용 금액별 할인혜택입니다. 각각 영역별로 할인한도가 따로 계산되는 카드이기에 이렇게 표로 정리하면 매달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한 눈에 보기 쉬울 것 같아 정리해보았어요. 50,000원 캐쉬백 할인 혜택은 조건부(연간 사용금액 1,000만원 이상)이기에 저렇게 표기해 뒀습니다.


#3. 삑(B.Big)카드 사용시 가장 효율적인 월 사용 금액은?


매월 최대 할인혜택을 받는다 가정하고 사용금액대별 할인율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제일 높은 할인율을 받기 위해선 한 달에 50만원 ~ 85만원 사이인 B-1구간의 금액 정도를 쓰며 꼬박꼬박 영화도 한 편씩 챙겨 본다면 연간 사용금액인 1,000만원을 못채워 캐시백 할인 혜택인 50,000원을 못 받아도 최대 7.2%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겠네요. 7.2%는 연간 최대 할인액인 423,000원을 매달 50만원씩 사용할 경우(50만원 * 12 = 600만원)로 나눠 계산한 것으로 432,000/6,000,000=7.2%의 어마어마한 할인율이 나오게 되는군요^^!


#4. 대중교통 이용자의 원카드로 활용성이 높은 신한카드 삑(B.Big)카드


여러 카드를 혜택별로 사용하기 귀찮으신 분들, 평소에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신한카드의 삑카드(B.Big)가 괜찮아 보입니다. 저 역시 매달 사용하는데 매달 명세서에 이번달 할인금액으로 찍히는 금액을 볼 때마다 쏠쏠합니다. ^^* 직장인 신용카드로 신한 삑(B.Big)카드 추천해요~